생생 체험담

공지사항 상세보기
사고력의 스위치를 켜다! - 아○초등학교 6학년 김○영 학생 어머니 작성일 2017-08-25 조회수 781

 

 “ 사고력의 스위치를 켜다!”

 

시매쓰 세종센터 아○초 6학년 김○영 학생 어머니 수기

 

 저희 아이들은 수학을 시매쓰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걱정과 고민이 많았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매일 가는 학원에 다니고 문제집도 많이 푸는데 우리아이는 이렇게 적게 가서 얼마나 배우고 오는 걸까? 무엇보다 사고력 중심 수학이라는데 내가 본 우리아이들은 보통의 평범한 아이들인데 잘 따라 갈수 있을까? 하는 것 이었습니다. 또한 저학년 수학은 집에서 엄마가 가르쳐도 된다면서 빨리 보낼 필요 없다는 분도 주변에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걱정과 고민 속에서도 아이 아빠가 시매쓰에 대한 믿음이 워낙 크고 아이들이 시매쓰 다니면서 나타나는 변화들을 보고 느끼면서 계속 보내게 되었습니다. 결국 많은 시간을 배워야 하는 문제가 아닌 무엇을 어떻게 배우고 그것을 어떻게 확장시켜 줄 수 있는가 하는 문제였습니다.

 

​ 큰애가 시매쓰를 처음 접한 건 7살 때 부터였고 6학년인 지금까지 계속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한 학원을 재미있어 하며 계속 다닌다는 게 쉽지 않는 일인데 ○영이는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다른 학원들은 쉬었다 다니고 싶다. 그만 다니고 싶다는 말을 하고 그만 두기도 했지만 시매쓰 만큼은 그런 말을 한 번도 하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어 합니다. 그런 형의 모습을 보고 둘째도 자연스럽게 시매쓰에 같이 다니게 되었고 시매쓰로 수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매쓰는 각 학년에서 배우는 가장 기본인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기본을 만들고 그 기본 위에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덧입히고 덧입혀 자신도 모르게 성장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학년이 바뀌면 다시 기본에 수학적 사고력을 더해주어 그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수학적 영역까지 스스럼 없이 나아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더불어 수학에 대한 사랑과 자신감은 플러스였습니다.

 

 평범했던 우리아이가 한 뼘씩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고 수학은 시매쓰에 믿고 맡기고 모든 걱정과 고민을 훌훌 털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고학년이 되면서 그 진 가가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사고력의 스위치가 켜졌습니다. 시매쓰 숙제를 어려워 해 항상 집에서 저랑 같이 풀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엄마의 도움 없이 스스로 풀어나가기 시작했고, 문제풀이 속도, 이해력, 사고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해 엄마인 제가 한참 들여다봐야 하는 문제들도 뚝딱뚝딱 풀어내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아! 이게 시매쓰의 효과인가 보다 했습니다. 또한 문제를 풀면서 “~ 아 ~”하는 감탄사를 하면서 풀고 있는 아이를 보면 제가 더 뿌듯했습니다.

 

 영재원 시험을 보고 나오면서도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자신감에 찬 목소리로 웃으면서 말하는 것 보고 “이 자신감은 뭐지?” 하며 웃었습니다.

 

 주말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영재교육원에 다녀와 만든 것을 동생에게 가르쳐 주고 있는 ○영, 그런 형이 부러워 자기도 꼭 영재원 다닐 거라는 민영, 우리 집의 이런 풍경을 만들어 준 고마운 시매쓰.

 

 수학을 어려워 하지 않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 주신 시매쓰에 감사드립니다.

 

 "○영이는 초등학교 5학년, 세종시교육청영재 수,과학 통합과정을 이수하고 6학년인 현재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영재교육원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시매쓰 소개
시매쓰란
교육실적
강사채용
수학연구소
프로그램
사고력수학 로드맵
사고력수학NC
사고력수학AP
뉴기프티드
위니매쓰
루트원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시매쓰 스토리
공지사항
언론보도
광고/포스터/전단/홍보영상
blog
생생 체험담
설명회&행사
전국센터 및 가맹
전국센터
가맹안내
가맹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