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체험담

공지사항 상세보기
시매쓰에서 수학도, 국어도 공부해요 - 논◯초등학교 2학년 공◯경 원생 어머니 작성일 2018-06-04 조회수 342

 

시매쓰에서 수학도, 국어도 공부해요 - 논◯초등학교 2학년 공◯경 원생 어머니

 

◯경이는 2학년을 앞둔 1월부터 시매쓰에 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 친구 학부모들 사이에 시매쓰에 들어가기 힘들다는 얘기가 있었기 때문에 ◯경이가 진단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우리 ◯경이는 수학학원을 다닌 적이 없고 집에서 따로 문제집을 푼다거나 하지도 않았지만, 주산을 1년 이상 했기 때문에 연산과 암산만 조금 빠른 편이었습니다.

시매쓰에 처음 치른 진단테스트에서도 교과과정에 대한 단순 문제들뿐 아니라 깊은 사고를 원하는 문제들이 많았고, 사용하는 교재도 ‘아 역시 사고력교재라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보며 우리 ◯경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염려가 되더라구요. 단순연산만 연습했던 ◯경이가 시매쓰테스트에서 연산문제를 틀리는걸 보면서 어떻게 수학공부를 시켜야할지 염려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수학을 잘 못한다는 생각에 늘 자신없어하던 ◯경이가 수업시간에 발표를 많이 한다는 말에 깜짝 놀라기도 했고, 에너지가 넘쳐서 차분하게 문제를 읽고 푸는 게 잘 안되던 아이가 스스로 숙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걸 보고 이런게 사고력수업의 힘이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숙제에서 아이가 학원에서 교구로 활동하고 게임하던 내용들이 나와서그런지 가르쳐 주려고 하면 ◯경이가 스스로 해보겠다고 하는 모습을 보여서 왜 더 빨리 시매쓰를 찾지 않았나 후회가 될 정도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워낙 잘 지도해주신 덕분에 연산만 잘하던 ◯경이가 문제이해능력은 물론 문제해결능력까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특히 지문이 조금만 길어져도 모르겠다며 문제풀기를 거부하던 아이였는데 시매쓰에서 수학을 하면서 국어까지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수학을 잘하려면 아이에 대한 관심과 선생님의 티칭능력, 교재의 완성도가 중요한데 시매쓰의 경우에는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매쓰를 다니면서 ◯경이가 수학실력이 향상되고 수학을 좋아하게 된 것 같아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첨부파일

시매쓰 소개
시매쓰란
교육실적
강사채용
수학연구소
프로그램
사고력수학 로드맵
사고력수학NC
사고력수학AP
뉴기프티드
위니매쓰
루트원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시매쓰 스토리
공지사항
언론보도
광고/포스터/전단/홍보영상
blog
생생 체험담
설명회&행사
전국센터 및 가맹
전국센터
가맹안내
가맹문의